인사말

소통과 연대로 정신간호사의 '행복한 미래'를 열어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최근 인권 강화와 정신건강 관련법과 정책의 변화로 정신의료기관에서는 적극적인 치료와 재활을 위한 역할 변화가 요구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간호현장에서는 국민의 정신건강증진과 정신장애인의 지역사회 통합을 위한 다양한 역할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시대적 변화에 부응하는 정신간호를 수행하기 위해서는 정신간호사의 처우 및 정신간호환경 개선과 더불어 정신간호사의 역할 및 영역 확대를 위한 큰 변화의 도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이에 정신간호사회는 국민건강증진과 정신간호사의 권익향상을 위해 다양한 역할 변화를 모색하고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여야 할 시대적 과제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이에 정신간호사회 임원진은 역대 임원진의 노력에 더하여 변화와 발전을 위한 정책적 노력, 그리고 소통과 연대를 통해 ‘정신간호사가 안전하고 행복한 새로운 시대’를 열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막바지에 이른 간호법이 제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정신간호사의 안전과 권익을 위해 정신건강정책 대응과 정책 제안에 주력하겠습니다. 근무 환경개선을 위한 노력과 정신간호사회 운영체계를 정비하여 상임위원회를 활성화하여 실무, 교육, 연구에서 다양한 인재들이 정신간호발전에 기여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정신간호 현장이 병원중심에서 지역사회로 확장되어 가는 시기에 임상 정신간호의 환경개선과 역량강화, 정신재활 역량강화를 위해 교육과 연구를 활성화하고 정신간호사 역할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여 지역사회로 정신간호사의 역할이 확대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회원 여러분!
정신간호사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함께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사)대한간호협회 정신간호사회 회장

김 숙 자